여성의 임신과정을 상세히 살펴보면 자궁에서 착상이 일어나고 유지되게 되는데 이 과정에서 자궁내벽은 거의 10mm이상 두터워지게 됩니다.

 

유산은 두터워진 자궁내막을 일시적으로 강제로 제거하기 때문에 두터워진 자궁내벽에 상처가 남는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소파수술을 하게 되는 계류유산의 경우 자궁내벽을 두터워진 만큼 긁어내기 때문에 습관적인 유산이나 기타 이유로 인해 소파수술을 자주 할경우, 자궁내벽의 문제로 차후에 난임으로 고생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부산 다산미즈한의원은 이러한 유산이후의 자궁회복과 임신준비를 위해 치료한약 녹용보궁탕을 진맥을 통해 1:1 맞춤으로 처방하고 있습니다.

서면 김민애 원장님의 연구를 통해 유효성분의 흡수를 높인 특허를 획득한으로 자궁내막의 기질층 회복에 효과를 보이는 한약처방입니다.

 

2단계로 나누어 몸의 회복을 돕는데 초기에는 자궁의 수축을 돕고 이후에는 자궁내벽의 회복을 돕는 작용을 하고 있습니다.

 

 

유산이후의 몸상태회복은 늦어질경우 후유증이 남는경우가 많아 더욱 주의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유산직후부터 45일안이 자궁이 잘회복될수 있는 시기입니다.

따라서 소파수술직후부터 30일간 한약복용과 몸관리에 유의하여 치료하는것이 후유증없는 회복과 다음번 임심준비에 가장 효과적입니다.

 

김민애 원장님의 녹용보궁탕은 손상된 자궁내막치료, 자궁내부어혈제거, 자궁내막과 월경상태의 회복을 돕는 작용으로 여성의 몸을 회복하고 면역기능을 개선해 차후 임신과정에서 유산을 방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