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한 생리통은 불임을 유발할수 있습니다.
부산 다산미즈한의원의 설명으로 생리전, 중, 후 생리통에 대해서 살펴보고 생리전에 발생하는 피부트러블, 두통 등의 다양한 월경관련 증상들을 나누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생리통과 임신의 연관관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생리통은 여성의 50%이상이 가지는 불편함으로 대다수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는 정도이지만 일부에서 생활에 방해를 받을 정도로 심한 통증을 유발하고 이에 대한 두려움을 가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생리전에 증후군이 심하다면 골반의 냉증이 원인일수 있습니다.
냉증은 차다는 의미를 말하지만 실제는 골반저의 혈류순환불량을 의미합니다.
이때는 골반의 혈류순환을 개선해 따뜻하게 해주는 한약과 침뜸치료를 병행하면 좋습니다.
생리 첫날 둘째날에 통증이 심하다면 어혈이 원인인 경우가 많습니다.
거의 대부분 배앓이나 허리통증을 호소하며 진통제 없이 지내기가 힘듭니다.
어혈을 빼주는 한약과 침뜸치료를 병행하면 효과적입니다.
생리가 끝날 즈음에 다양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골반과 자궁의 기능허약에 유의해야 합니다.
생리가 끝날 즈음 허리가 아프면서 여드름이 올라오기도 합니다.
자궁을 보해주는 한약을 복용하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대부분의 경우 생리통은 기능성으로 나타나기 때문에 골반과 장기의 직접적 문제보다는 차거나 어혈이 있거나 허약하거나 등의 기능성 원인으로 발생합니다.
그러나 자궁근종이나 자궁내막증 골반염 등의 질환도 생리통과 골반통증을 심하게 유발합니다.
이러한 통증이 성인이 된 이후 급격하게 나타나며 심각한 통증을 만든다면 산부인과 질환에 대한 검진이 꼭 필요합니다.
생리통 자체는 불임의 원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생리통을 만드는 원인들은 상세불명의 불임을 유발하는 원인들이기 때문에 자궁냉증, 어혈, 허증등이 오래 지속된다면 불임을 유발할수도 있어 적절한 증상에 맞는 한방치료를 받는것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