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을 준비하던 중 예기치 못한 유산을 경험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는 몸과 마음도 힘들고, 회복까지의 과정에도 신중해야 하지만 자신도 모르게 드는 조급한 마음에도 주의를 가질 필요가 있다고 부산 다산미즈한의원은 당부드리고 있습니다.
유산 후 소파수술이 있었을 경우 이후에 내부출혈이 발생하는 등 자궁에 부담이 되는 상황이 지속되기 때문에 시간을 두고 충분히 몸을 회복한 후에 임신을 준비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파수술이 없는 자연유산이라도 미세한 태반 잔류물들이 난관 골반에 남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합니다.
서면 다산미즈한의원은 최소 2회, 가능하다면 3회 이상의 생리가 유산 이후 진행된 다음 임신을 준비하도록 권장하고 있습니다.
호르몬의 변화가 다발할 수 있어 몸상태를 면밀히 장기간 관찰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다음으로 예상되는 원인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유산의 원인은 태아의 이상, 분할 성장지연, 자궁내 면역인자의 이상 등이 복합되어 발생합니다.
태아의 이상일 경우가 다발 원인인데 염색체 결손 중복 혹은 염색체 이상이 없어도 분할속도가 느리면서 성장이 멈추는 경우 등이 해당됩니다.
엄마 아빠에게 특별한 염색체 문제가 없어도 노화, 수정과정에서의 오류 등으로 발생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자궁면역이상으로 인한 경우 습관성유산에서 찾을수 있으며 태아살해세포, 면역수치, 혈전 등을 꼽고 있습니다.
건강한 임신을 위해서는 부부가 함께 노력해야 합니다.
간혹 유산의 경우 남성 배우자의 노력이 동반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최근 다양한 연구를 바탕으로 살펴보면 어떠한 경우에도 부부 모두의 임신을 위한 노력이 함께 필요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금연, 금주, 규칙적 운동, 몸에 좋은 식단을 기본으로 하여 가능하다면 체질에 맞는 식단과 운동방법을 선택하고 유산후한약과 침뜸 등의 한방치료를 병행한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의 시작은 빠르면 빠를수록 좋기 때문에 수술직후부터 시행하여 꾸준히 진행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다산미즈한의원의 녹용보궁탕을 포함한 유산후 한약은 자궁회복을 도와 습관성유산을 예방하고 안전한 출산을 돕고 있습니다.
모쪼록 건강을 회복하고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