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은 여성에게 가장 많은 질환중 하나이며 70%는 무월경증상을 30%는 부정출혈 빈발 월경 증상을 보입니다.

 

이처럼 증상은 다르지만 원인은 배란장애이며 피임약으로 생리주기만 맞추는 것이 아니라 원래의 자연주기대로 정상 배란기능을 회복하는것이 중요합니다.

 

부산 서면 다산미즈한의원은 다낭성난소증후군의 경우 배란장애에 대한 근본적인 기능개선으로 정상월경과 임신능력을 회복하는데 중점을 두고 한방치료과정을 진행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은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중 황체 자극호르몬과 정상범위의 난포자극 호르몬이 분비되어 무배란성 난소낭종화가 되는 질환으로 무배란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생리불순, 생리거름, 무월경, 난임, 다모증, 기능성 자궁출혈 등의 증상을 보이는데 생리를 2~3달에 한번정도 한다고 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증상 중 하나입니다.

 

해당 질환의 치료 목표는 배란을 하게끔 도와주는 것입니다.

 

미혼이나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난소의 기능을 유지하는 치료를 2~3개월 정도 해서 난소의 배란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낭성난소증후군 환자들은 생리주기를 맞추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랫동안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일반 생리불순에 비해서는 치료기간이 길어질수 있기때문에 이를 알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과배란 되는 난소의 호르몬 기능을 원래대로 바로 잡아야 가임능력을 높이고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다산미즈한의원은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를 통해 난소의 호르몬기능회복을 보조하여 가임능력을 높이고 규칙적 생리주기를 회복하도록 돕고 있으니 한방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실 수 있기를 기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