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혼여성들에게 가장 많은 질환중 하나인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합시다

비정상적으로 높은 혈중 황체 자극호르몬과 정상범위의 난포자극 호르몬이 분비되어 무배란성 난소낭종화가 되는 질환입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경우 무배란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환자의 50%는 무월경 희발 월경을 동반하며 75%는 불임 50%는 비만증을 동반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증상

 

다낭성 난소 증후군은 생리불순, 생리거름, 무월경, 불임, 다모증, 기능성자궁출혈등의 증상을 보입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의 원인은스트레스, 비만, 유즙분비호르몬증가, 부신 난소의 종양등이 있습니다.  

생리를 2~3달에 한번정도 한다고 하는 경우가 가장 많은 증상중 하나입니다.  

비만이면서 다낭성 낭종인 경우, 여드름을 동반한 다낭성 낭종인경우, 마른다낭성 낭종인 경우로 환자를 구분할수 있습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현상

 

비만형 다낭성 낭종의 경우 비만을 치료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비만이면서 다낭성낭종일 경우 비만을 치료할때 낭종의 주요 증상들이 사라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다낭성 난소 증후군치료목표

 

다낭성 난소 낭종 치료의 목표는 배란을 하게끔 도와주는 것입니다.

미혼이나 임신을 원하지 않는다 하더라도 난소의 기능을 유지하는 치료를 2~3개월 정도 해서

난소의 배란을 원활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다낭성 난소 증후군 환자들은 생리주기를 맞추기 위해 피임약을 복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오랫동안 복용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다낭성낭종은 임신을 시도하면서 치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반 생리불순에 비해서는 치료기간이 길어질수 있습니다.

이를 알고 치료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낭성 난소 낭종의 한방치료  

 

다낭성 난소 낭종의 경우 미혼인 경우 피임약 복용, 기혼인 경우 임신을 위해 클로미펜을 복용하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다낭성 난소 낭종의 치료의 궁극적 목적이 불임을 치료하는 것입니다.  

때문에 과배란 되는 난소의 호르몬 기능을 원래대로 바로 잡아야 가임능력을 높이고 규칙적인 생리주기를 가질 수 있습니다.

부산 서면 다산미즈한의원 김민애 원장님은 체질에 맞는 한방치료를 통해 난소의 호르몬기능회복을 보조하여 가임능력을 높이고 규칙적생리주기를 회복하도록 돕고 있습니다.